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034

(서평)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는 AI 시대를 잘 반영한 책 80년대 퍼지 이론을 바탕으로 인공 지능 붐이 불었다가 생각보다 똑똑하지 못하고 너무 단순해서 인기가 확 꺼졌습니다. 그러다 구글의 인도계 한 연구원이 만든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이 나오면서 세상이 변했습니다. 2017년 구글 번역이 갑자기 확 좋아진 이유가 이 트랜스포머 알고리즘 덕분입니다. 이걸 계승 발전한 것이 오픈 AI의 챗GPT입니다. 챗GPT가 2022년 가을에 세상에 선보였는데 2023년은 AI의 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우리 삶도 서서히 변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의 영역이라고 자부하던 창작 영역에서 인공 지능이 큰 활약을 하면서 많은 창작자들이 고통과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생성형 AI는 다양한 걸 창작.. 2024. 3. 30.
세상 가장 멍청한 인간들이 하는 말 좋은 게 좋은 거다 세상에는 멍청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겁니다. 긍정의 힘을 외치죠. 그런데 '긍정의 힘'을 제대로 이해 못 하고 쓰는 인간들을 참 많이 봅니다. 그 멍청한 인간들이 외치는 '긍정의 힘'은 닥치고 긍정입니다. 그거 있잖아요. 밑도 끝도 없이 화이팅! 외치는 그런 인간들이요. 상갓집에도 화이팅 외칠 그런 미친 긍정주의자들이요. 제가 맹목적인 긍정주의자들을 극혐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그들의 행동으로 인해 주변 사람을 피해 주기 때문이죠. 사이비 종교와 사기꾼들이 좋아하는 맹목적 긍정주의자들 긍정의 힘을 왜 모르겠습니까. 이것도 저것도 할 수 없고 더 이상 상황을 해결하기도 내가 할 것이 없는 상태가 될 때가 많죠. 될지 안 될지는 확률이나 운에 따라야 할 경우가 많아요.. 2023. 12. 15.
하나회 박살낸 김영삼을 칭송하기엔 너무 큰 잘못을 한 대통령 영화 '서울의 봄'이 700만 관객을 돌파하고 1천만 관객을 돌파할 듯합니다. 이번 주에 경쟁작이 없다 보니 쉽게 1천만 돌파를 할 듯하네요. 이 '서울의 봄' 흥행은 20,30대들이 이끌고 있다고 하죠. 저같이 나이 든 중년들은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서 끌리는 구석이 없지만 그럼에도 직접 보니 영화를 너무 잘 뺐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지만 픽션을 가미해서 확실한 선과 악의 대결 구도로 잘 만들었네요. 반란수괴 전두환이 만든 군대 사조직 하나회 군대는 그 자체가 조직입니다. 그것도 무기를 사용하는 무력 조직이죠. 그런데 그 안에 사조직을 만든다? 이러면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군대는 엄연히 계급이 있는 계급 체계 조직인데 사조직이 만들어지면 이 위계질서가 무너집니다. 실제로 전두환 소장이 만든 하나회라는 .. 2023. 12. 13.
쌀 고를 때는 유명산지가 아닌 품종을 봐야 한다 쌀 잘 모르는 분들은 정말 모릅니다. 쌀을 알게 되는 계기는 직접 쌀을 살 때죠. 혼자 자취를 하거나 가장이 되어서 쌀을 사는 주최가 되면 쌀을 알아보죠. 그런데 쌀 잘 모르는 분들이 이천 쌀이니, 평택미 등등 특정 지명을 딴 쌀을 찾습니다. 땡! 틀렸습니다. 쌀은 그렇게 사는 게 아닙니다. 쌀은 산지가 아닌 품종이 더 중요합니다. 커피로 따지면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의 차이처럼 품종에 따라서 쌀의 맛이 다릅니다. 다만 지역마다 쌀이 잘 자라는 품종이 있는데 이걸 잘 찾아봐야 합니다. 국내 주요 쌀 품종 및 특징 벼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인도나 동남아시아 가면 먹는 길쭉한 쌀을 인디카라고 합니다. 인디카종은 쌀알이 길고 부스러지기 쉬우며 밥으로 지으면 찰기가 적어서 모래알처럼 떨어져 있습니다. 반면 한국.. 2023. 1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