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네요. 연말이 되면 1년 동안 고마웠던 분들이나 부모님에게 선물들을 합니다. 특히 나이 드신 분이면 건강식품을 많이 선물합니다. 선물을 받는 분들을 보면 나이 드신 분들은 건강식품을 아주 좋아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신진대사가 떨어져서 몸이 예전 같이 못함을 느낍니다. 이때 건강식품 챙겨주면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입니다.
이는 제 경험이기도 합니다. 중년이 되니 갑자기 몸이 예전 같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게 서서히 늙어가는 것을 느끼는 것이 아닌 어느 날 갑자기 확 늙은 느낌이 들더군요. 따라서 몸 관리는 젊었을 때 건강할 때부터 해야 하나 봅니다. 몸의 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그 속도를 늦출 수는 있습니다.
항암효과에 좋은 홍삼
특히,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는 인삼과 달리 홍삼은 인삼을 순화 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인삼보다는 열이 많은 사람도 먹을 수 있습니다.
홍삼은 말리지 않는 인삼인 수삼을 증기 또는 여러 방법으로 찌거나 익힌 것을 말린 것을 홍삼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인삼 가공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0년대만 해도 그냥 인삼을 먹었는데 요즘은 홍삼으로 많이 먹습니다. 홍삼이 인기 있는 이유는 인삼의 독소들을 제거하면서 인삼 주요 성분 중에 몸에 가장 유익한 사포닌 함량이 인삼보다 많아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사포닌은 중추신경의 흥분을 진정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순환계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좋죠. 술을 많이 먹는 분들에게는 간을 보호해주는 항염 및 항종양작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진대사에 대한 홍삼의 효능 실험도 있었습니다
이화여대 정익모 교수팀은 혈액순환 개선 효능에 대한 실험을 위해서 동맥경화를 겪고 있는 호나자들에게 홍삼을 3g씩 매일 10주간 복용하게 한 후 맥파 속도를 체크해 봤습니다. 10주후 맥파 속도가 무려 30%나 느려졌습니다.맥파 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것이죠
홍삼은 항암 효과도 좋습니다.
국립암센터 조사에 따르면 위암 환자의 55%, 대장암 환자의 57% 홍삼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먹는 이유는 의사들이 홍삼을 먹고 특별히 나빠진 케이스가 없고 많은 연구를 통해서 암 재발률이 감소했고 생존률이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고 많고 홍삼이 환자의 피로를 완화시켜주고 있기 때문에 홍삼의 효능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홍삼의 항암 효과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이집트, 인도, 중국, 일본 등에서 홍삼의 항암효과에 대한 임상 보고가 올라 오고 있습니다.
홍삼에는 특이 사포니인 Rg3, Rg5, Rk1, Rh1, Rh2가 들어 있는데 이는 항암제인 시스플라틴과 거의 같은 항암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천연 항암제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홍삼이 항암효과를 낼 수 있는 이유는 암세포를 직접 죽이는 것이 아닌 암세포를 잡아 먹는 면역세포인 대식세포와 NK세포를 활성화 시켜서 면역 세포가 암세포를 좀 더 활발하게 죽일 수 있게 지원을 해줍니다.
홍삼은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요즘 항산화라는 단어가 돌림노래처럼 많이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는 안티에이징이라고 해서 늙는 속도를 늦춰주는 기능입니다. 세포는 시간이 지날수록 활성 산소와 만나서 점점 손상이 많이 됩니다. 홍삼은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와 세포손상을 예방합니다. 특히 여자 분들은 노화에 대한 공포가 있죠. 이런 분들에게 좋은 것이 홍삼입니다. 식약청은 이 홍삼의 항산화 기능을 인정할 정도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정한 기능입니다.
정리하면 홍삼은 항암효과, 신진대사 개선,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기억력개선을 지원하는 건강식품입니다.
풍기 고려홍삼 협동조합이 만든 홍삼 귀작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은 인삼으로 유명풍기 읍내에서 인삼을 직접 가공 및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이 모여서 만든 소상공인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진 협동조합입니다. 2011년 이후 장기 경기 침체로 인해 인삼 재배 농가가 30%이상 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당장 급한 불부터 꺼야 하기 때문에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를 줄였고 그 결과 인삼 재배 농가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에 소상공인들과 인삼농가들이 힘을 합치고 퐁기인삼협동조함을 만듭니다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은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서 새로운 이름을 짓고 쇼핑몰도 만들어서 인삼과 홍삼을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직접 유통,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귀작(貴作)의 한자를 풀어보면 귀한 작물라는 뜻입니죠. 그러자 귀작을 들으면 귀신이라는 단어도 떠오르죠. 귀신의 영험함을 담고 있는 뜻입니다. 예로부터 인삼은 귀신 같은 효험이 있다고 해서 신초(神草)라고 불리웠습니다. 또한, 해를 등지고 음지에서 자라는 식물이라서 귀개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귀신이 만든 작품 같은 매혹적인 제품입니다. 귀작은 귀작 홍삼액 천지, 홍삼액 천지영 제품등이 있습니다.
풍기에서 재배될 양질의 홍삼(몸통 70% , 잔뿌리 30%)만 넣어서 48시간 저온 추출한 순홍삼액
귀작 홍삼액(명작)은 80ml x 60포에 70,000원
귀작 홍삼액(수작)은 80ml x 60포에 100,000원입니다.
풍기에서 재배될 양질의 홍삼(몸통 100%)만 넣어서 48시간 저온 추출한 순홍삼액
귀작 홍삼액(귀작)은 80ml x 60포에 150,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