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의 두 포탈의 양대산맥
네이버 다음 전체 이용자숫자를 보면 비슷하다 하지만 검색부분만 따로 때어서 본다면
네이버가 거의 잠식하다했다. 70퍼센트 정도 아니 그이상이라고도 말한다
구분 | 1위 사이트 | 순 방문자 수 |
검색 | 네이버 | 20,984,404 명 |
메일 | 다음 | 13,696,037 명 |
카페 | 다음 | 14,200,992 명 |
미니홈피 | 싸이월드 | 13,753,674 명 |
블로그 | 네이버 | 16,452,855 명 |
메신저 | 네이트 온 | 8,711,690 명 |
동영상 | 판도라 TV | 3,500,131 명 |
뮤직 | 멜론 | 1,459,139 명 |
구분 | 수치 | 기준 |
네이버 검색 점유율 | 76.67 % | 검색 서비스 총 체류시간 합계 기준 |
73.61 % | PV 기준 상위 10개사 PV 합계 대비 | |
42.70 % | UV 기준 상위 10개사 UV 합계 대비 | |
71.87 % | (도달율) 인터넷 사용자 대비 순 방문자 수 |
자료 출처 네이버스토리
다음이 메일과 카페 요즘은 UCC로 활약중이지만
이 검색부분은 거의 젬병이다. 그래서 구글검색엔진을 웹검색엔진으로 써보지만 빈약스럽다
오늘 이걸 봤다. 다음 검색어순위 2위에 멘사 최연소란 다음실시간검색순위 2위에 오른것을
그걸 누르고 블로그 검색을 보다가 황당했다
블로그 검색 젤 상단에 떡하니 한겨레 뉴스기사가 걸린것이다. 한겨레 블로그 싸이트인가 했는데
아니다 한겨레 신문기사였다
한겨례신문기사보기
이러니 다음이 검색시장에서 쭉쓰나보다
황당한 검색결과 저것도 분명 다음운영자들이 에디터로 해서 올린것 같은데
사람이 하니 이런실수를 하는건지 흠 다음 검색에 좀더 신경써야할듯하다.
그러니 네이버 따라갈려다가 가랭이 찢어진다니까 다음만의 검색배치를 하길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