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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다반사

MS사의 야후! 인수에 대해 구글은 반대입장 발표

by 쇼비즘 2008.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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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사가 야후!를 446달러에 인수합병한다고 몇일전 발표했는데 IT업계에서는 큰 이슈가 되었스빈다.
이 두 회사의 인수합병은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인 구글을 정조준한것인데요. 이런 두 회사의 합병에
대해서 구글이 방금 공식 입장발표를 했습니다.

구글의  데이비드 드러몬드 최고법률책임자(CLO)씨는  MS와 야후의 합병은 결과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MS사와 야후! 가 합병하게 됨녀 MSN같은 인스턴트 메신저와 야후!의 WEB메일이 결함하게 되는데
이것은 MS사에서 PC소프트웨어(운영제제, 오피스프로그램) 독점에 이어 또 다른 독과점을 만들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하는 전문:

 인터넷의 오픈성은 Google, 그리고 Yahoo!를 만들어냈다.유저가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한 좋은 아이디어는 급속히 퍼진다.그 아이디어를 기본으로 한 비즈니스가 태어날 수 있다.끊임없는 이노베이션(innovation)로부터 유저에게의 큰 혜택으로 돌아온다.그 덕분에 인터넷은 이와 같이 흥미롭고 놀라운 장소가 되어 있다.

 Microsoft의Yahoo!에의 인수합병은 우려해야 할 문제를 일으킨다. 이것은 단지 재무적 거래, 회사가 다른 회사를 빼앗는 이상을 의미한다.인터넷의 기본이념인 오픈성과 이노베이션(innovation)를 남길 수 있을지 그 둘의 합병은 의문이 든다.

 Microsoft가 PC시장에서 해왔던것과 같이, 인터넷에 대해도 부적절하고 위법한 영향을 행사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닌가? 인터넷은 경쟁체재에 있어서의 이노베이션(innovation)에 보답해 왔지만,Microsoft은 자주 독과점 행태를 취해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이 필요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운영체재를 구매하게 해 왔다.  그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인접하는 새로운 시장에 나서려고 왔다.

법률과 규제에 대해서 중대한 공격을 걸어 왔다
Microsoft의 과오가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Yahoo!를 인수합병이 성립된다고 하면, 브라우저나 OS에 있어서의 불공정한 방식이 인터넷에도 확대하는 것은 아닌가? 게다가Microsoft와 Yahoo!가  합병하면,인터넷메신저와
 Web메일 계정으로 압도적인 인프라를 가지게 된다.또, 양 회사는 인터넷상에 있어서의 가장 트래픽이 많은 포털을 소유한다.양 회사가 합병하면, 네티즌들이 경쟁 기업의 전자 메일,메신저,Web베이스의  여러가지 서비스
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없게,PC소프트웨어에 있어서의 독점을 이용해 부당한 제한을 더할 수 있는 것은 아닌지? 
전세계의 정책 입안자는 이러한 질문을 해야 하고, 고객(네티즌)들은 만족이 가는 회답을 얻어야 한다.

 1월31일에 발표된 MS사의 야후!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이러한 의문에 대처하기 위한 충분한 시간을 들일 필요가 있다.우리는 인터넷의 오픈성, 선택, 이노베이션(innovation)를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우리는 인터넷 유저에게 있어서의 이익을 제일로 생각하고 있고 그래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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