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다반사

버그,핵이 난무한 써든어택 이러다 스포처럼 쫄닥 망한다.

by 쇼비즘 2008. 12. 25.
반응형
카트라이더가 국민겜으로 불리우던 4년전 그 기세는  엄청났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카트라이더를 하기 바뻤고 개그의 소재로도
쓰일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 철옹성같은 카트라이더의 철옹성이 하나의 FPS게임으로 무너집니다.

바로 서든어택, 이 서든어택은 기존의 인기게임인  스페셜포스와 여러가지 면으로 비슷하면서도 달랐습니다.
캐주얼슈팅게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주 낮은 사양에서도 서든어택은 돌아갔습니다.
거기에  아직까지도 가장 타격감이 좋은  FPS게임으로 인정받는 게임입니다.

스페셜포스가 망한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무차별 버그사용자와 핵사용자의 증가였습니다.
개나소나 버그를 사용하면서 죽이는데 정상적으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꼭지가 돌게되죠. 그래서 스페셜포스를 하던 유저들은 대거 서든어택으로 넘어옵니다.  거기에 유저들이 만들어 놓은 놀이인 칼전, 저격전을 적극활용하여  칼전, 저격총 전용 맵을 만들어 제공하는 빠른 개발도 한몫했구요. 거기에 입소문을 타면서 서든어택은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 2년째 게임순위 1위를 자랑하는 서든어택, 초등들의 요즘 유행어중에  파이어 온 더 홀,  헤드샷등이 있는데 다 서든어택에서
나오는 말들이죠. 지금 피씨방가면 온통 서든어택 돌아가는 소리로 진동을 합니다.
그정도로 인기가 많은 서든어택,  그 인기의 이유중 하나는 버그나 핵사용자가 별로 없는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얼마전에 서든어택을 한 1년만에 접속했습니다. 한 1년 매일 즐기다가  1년만에 들어갔다가 3시간만에 서든어택을 지워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무차별적인  버그와 핵사용자의 난무입니다.   얼마나 많은지  방마다 한명씩 있더군요.

이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닌듯 합니다.


자유게시판에 가면  핵,버그사용자들에 대한 원성이 자자합니다.
이러다 스페셜포스처럼 망해버리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지금같아서는 망해봐야 정신차린다고 확 망해버렸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운영자에게 신고하면 이런 답변이 옵니다

전장의 전율이 다가온다. 심장을 울리는 격발소리...
안녕하세요 고객님. 서든어택 운영자 GM_XX 입니다.

먼저,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과 달리 FPS온라인 이라는 장르의 특수성 때문에

특히, 버그 악용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게임 내 미치는 악영향은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와같은 사항은 최우선 순위로 모니터링 및 제재 처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게임 내 "신고하기" 시스템을 활용해 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고객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운영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FPS의 중심! 서든어택!!



FPS온라인게임의 장르의 특수성때문에  버그는 필연적이다라는 뉘앙스의 말에 어이가 없더군요.
FPS특수성이라 뭐가 특수하다는것이죠? 아바같은 게임은 버그나 핵사용자 한번도 못봤습니다.
자기들이 게임개발 할 능력이 부족함을 인정하지 못하고  장르의 툭수성운운하는 운영자와  서든어택 개발자의 마인드가 초딩급이네요.  운영자들은 신고하기를 통해 신고하라고 하지만  제재가 제대로 가해지지도 않습니다. 한창 서든어택할때 신고하기를 수차례 눌러 신고를 해도  몇주후에 신고자 아이디를 찾아보면 게임 잘 하고 있더군요. 신고하기를 누르면  신고가 잘 되지도 않습니다. 그러면서 무슨 신고하기를 눌러 신고하라는지 모르겠네요 그전에 게임을 잘 만들었으면  이러지는 않겠죠.  인기게임이다 보니 버그를 찾는 손길이 많아서 그럴수 있다는 이해도 약간되지만  그 만큼 돈도 많이 벌텐데 왜 빠르게 처리를 해주지 못하는것이지 모르겠습니다

서든어택은 이렇게 운영하다가는 스페셜포스의 전철을 밟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