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다반사

웅크린 감자가 최악의 블로거인 이유 3가지

by 쇼비즘 2009. 2. 18.
반응형
다음블로거뉴스가 배출한 2008년 최고의 연예블로거인 웅크린감자는 인지도가 무척 높은 블로거입니다.
썼다하면 추천수가 500이 넘습니다. 또한 쓰는 족족  다음블로거뉴스 베스트에 올라가고 다음 메인에 수시로 노출됩니다.
그의 필력은 실로 대단하고  부럽기까지 합니다. 글 하나는 정말 잘씁니다. 

하지만  웅크린감자를 안좋게 보는 분들이 참 많다는 것을 요즘 심하게 느끼고 저 또한 이런 블로거가  인기가 있다는게 거북스럽습니다.  최근에 다읍블로거뉴스가  개편을 통해서 베스트블로거뉴스에 댓글을 달수 있는 기능을 내놓았습니다.




추천수 1339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웅크린감자에 대한 안좋은 댓글이 대부분입니다.
다음블로거뉴스에 비추천버튼이 있다면 아마 1위했을 거라는  댓글에 심히 공감합니다.  웅크린 감자가 왜 이렇게 욕을 많이 먹을까요.?


1. 소통을 할줄 모른다.

웅크린 감자 블로그에 보면  댓글이 아주 적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글이 완벽해서 댓글이 적은가 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닙니다. 이 분 블로그에  웅크린 감자의 글에 반하는 댓글을 달면 바로 삭제되거나 블럭처리 당합니다.
또한 댓글을 달아도 아주 시니컬하게 답니다.  한마디로 자기 맘에 안들면 다 댓글을 삭제합니다.
다음 블로거뉴스 개편으로 인해 새로생긴 댓글기능을 통해서 수십개의 댓글들이 달리는 이유가 그 반증일것 이빈다.
마인드가 온라인 신문사 마인드입니다. 일단 대책없이 까고나서 맘에 안드는 댓글을 삭제하는 모습,  좋게 볼일리가 없습니다.


2. 피아식별하는  일방적인 글쓰기

이 웅크린감자라는 분은 1박2일 광팬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글중에 강호동과 1박2일을 비판하는 글이 없습니다.
연예전문 블로거고 연예비평 블로거로  다음베스트우수블로거로 뽑혔다면  균형감 있는 글을 써야 좋겠지만 그런 글쓰기를 이 분에게 바라는 것은  힘들듯 합니다.  그의 글의 추천수가 높은 비밀도 같은 맥락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한쪽 의견을 무시하고  무조건 비판만 하는 글들은  유재석이나 패떴 무한도전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추천을 받습니다.
저 같아도 제가 싫어하는  연예인 비판글을 보면 그 글의 수준높고 낮음을 떠나서 감정적으로 추천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그의 글이 추천수가 많습니다. 만약 비추천버튼이 있다면 가장 많은 비추천수를 받을 것입니다.
이건 그의 글쓰기가 악에 받히는 글을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3. 자신의 글이 무조건 옳다는 편협한 아집으로 똘똘 뭉치다


긴말 안쓰겠습니다.  그가 가끔 달아주는  댓글들을 보십시요. 
그의 인격이 다 묻어 나옵니다.  하지만  대부분 댓글들을 삭제하기에 확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같은 연예블로거이지만 저는 한밤의 연예가 색션이 참 좋습니다.
이 분은 적어도 자기주장이 옳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겸손함도 있구요.

웅크린 감자라는 분 언젠가는 몰락할것 입니다.  안좋게 보는 수많은 사람들을  그냥 무시하다가는  그게 몰락의 시한폭탄을 크게 하는 모습일것입니다.


반응형